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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시간: 12:00~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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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모바일 학습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학습은 아이디별로 생성된 QR 코드 인식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 안드로이드
모바일로도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모바일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생성, 사이트 접근이 가능할 경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어플이나 별도의 경로를 통해서는 수강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모바일에서 진도체크, 설문, 평가 제출이 가능한가요?
현재 모바일 서비스는 부가서비스로만 제공이 되고 있기 때문에, 진도체크, 설문, 평가가 모두 불가한 상태입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QR코드를 인식 하는데, 나의 강의실에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QR 코드 인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입니다. 다른 QR 코드로 인식을 시도하시거나,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 혹은 업데이트 후에 다시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QR코드를 인식해서 강의실에 들어갔으나, 제가 수강 중인 과정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웹에서 로그인은 기본적으로 쿠키가 허용되어야 가능합니다.

▶ <아이폰> 쿠키 설정방법
바탕화면의 [설정]아이콘 터치 > safari 터치 > 리스트 중 [쿠키허용]이 방문한 곳 또는 항상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S, 갤럭시 탭> 쿠키 설정방법
안드로이드 폰은 기기종류가 많으나 거의 모든 모델이 아래와 같거나 비슷한 매뉴얼로 쿠키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인터넷실행 > 메뉴버튼 터치 > 설정 터치 > 리스트 중 [쿠키허용]이 체크박스로 선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쿠키가 허용되어 있는데도 모바일 웹에서 로그인이 안되거나 PC의 사이트에서는 수강하던 강좌가 모바일 웹의 리스트에 나오지 않는 현상들은모바일 웹에서 장시간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거나 로그아웃처리가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았을 때 "쿠키" 또는 "캐시"로 인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경우 쿠키 및 캐시값 삭제를 통해 원활한 모바일웹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의 쿠키 및 캐시삭제 매뉴얼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쿠키 및 캐시삭제 방법
바탕화면의 [설정]아이콘 터치 > safari 터치 > 리스트 중 [쿠키지우기], [캐시지우기] 선택
위 과정으로 진행 한 후 새로운 브라우저를 실행하시어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로그인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무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닙니다. 각 차시의 동영상 크기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별도로 동영상 크기를 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고 있기 때문에 별도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요금이 과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학습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모바일에서의 동영상 재생은 스트리밍(streaming) 서비스로 제공되므로 재생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하게 동영상 및 다른 학습 메뉴 모두 제공하나요?
모바일웹에서는 PC학습 과정 중 동영상 부분만 재생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Activity는 PC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죄송합니다. 이 기기로의 스트리밍에 적합하지 않은 동영상입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무선 네트웍(Wi-Fi)이 현저하게 느리거나 네트웍 간섭이 심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멈춰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 때에는 다른 무선 네트웍을 설정한 뒤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동영상이 끊겨서 재생되거나 재생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무선 네트웍(Wi-Fi)이 현저하게 느리거나 네트웍 간섭이 심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멈춰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 때에는 다른 무선 네트웍을 설정한 뒤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2) 와이아피 환경을 점검했는데도 해결 안 되면, 스마트폰 내 응용프로그램 관리에서 기존에 설치된 app을 삭제하고 다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새로 설치하여 확인해 보세요.
3) 만약 2단계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기기 펌웨어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업데이트 하거나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기기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과정도 청강(복습)가능한가요?
네, 복습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기기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현재 모바일 서비스는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특정 기기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031-955-7272) 혹은 1:1 Q&A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